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LINKSYS VELOP MX12600 1년 후기.

2023. 4. 4. 16:01전자제품

'메시(Mesh) 와이파이'란 것을 써보고 싶어서 안달이 난 상태였는데

22년 1월에 

홈킷 라우터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아래)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16230 

 

링크시스 벨롭 트라이밴드 메시 라우터, 애플 홈킷 지원받아 보안성 강화

새롭게 합병된 벨킨 인터내셔널(Belkin International) 및 FIT(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인 링크시스(Linksys)가 애플(Apple) 홈킷(HomeKit)이 자사의 ‘링

www.newswire.co.kr

득템을 위해 충동적으로 주문했다.

 

박스.

포장이 좀 과한 것 아닌가 싶었으나 (아래)

본 제품 박스가 크긴 크더라 (아래)

 

주문할 때

나의 부족한 지식을 메꿔줄 후기가 없어 많이 망설였는데 

이유는 제품 네이밍에 있었다.

본체인 MX4200 하나만 있으면 MX4200, 두 개면 MX8400, 세 개면 MX12600이라

대중적인 MX4200이나 MX8400으로 검색해야 나온다. (아래)

 

스펙은 좋아 '보인다.' (아래)

 

 

LINKSYS VELOP MX12600.

마감, 유격, 통풍 대책 등

패키징, 만듦새 모두 좋다.

무엇보다 예쁘고 (아래)

 

 

세팅.

점검구에 메인 자리를 잡고 (아래)

첫 번째 노드 활성화 (아래)

 

나머지 노드는 무선이 아닌 유선 백홀(Ethernet Backhaul)로 추가해 (아래)

기본적인 세팅은 마무리했고

이 제품을 구입한 최종 목적인 '홈킷 라우터'에 통합해서 (아래)

끝 (아래)

 

 

후기

네트워크 문제가 대부분 해결됐다.

위모(WeMo)나 삼성, LG 가전, 어웨어, 블루에어 등의

간헐적인 네트워크 끊김 문제가 완전히! 완벽하게! 사라졌다.

 

네트워크 문제가 새로 생겼다.

먼저 사용하던 Iptime보다 세 배가 비싼 제품인데도 (아래)

 

Iptime의 공유기 끝판왕 A6004ns를 지르다. - 1. 선택.

Wifi 연결 끊김이 점점 심해진다.유선 연결된 제품은 괜찮지만.무선 제품은.내가 처음 겪어본 이상한 상태를 보여주더니.지금은 정도가 심해져 사용 불가 판정 직전이다. 증상은 다음과 같다. 1.Sm

www.makelism.net

커버리지가 넓어졌다고는 하나

노드 이동이 부드럽지 못한 경우가 있어

자꾸 끊겨서 그런지

(요즘은 그나마 많이 나아졌지만)

먼저 제품이 좋았다는 말로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가족들에게는

속된 말로 '내가 사용하는 기기가 잘 터진다'가 유일한 평가 기준인데

(가전이나 IoT 장비 끊겨도 관심 없음)

이 기준에는 MX12600이 한참 떨어지는 듯싶다.

 

WOL, 무료 DDNS 등의 아기자기한 기능은 없다.

DDNS는 synology.me로 해결

WOL은 'DS Finder, 스마트 플러그+BIOS의 Restore On AC'로 해결했다.

 

홈킷 아이콘 득템 만족도는 낮다.

홈 설정에 들어가서야 라우터를 볼 수 있고

보안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도 모르겠고

설정을 자주 바꿔줄 필요도 이유도 없어서 그런가

센서류보다 맛(?)이 덜하다.

그래도 언젠가는 홈킷 라우터 설정 화면 갖고 싶어서

사고 말았을 듯

 

 

총평.

나쁘진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