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플러그 PM-B430-ZB를 지르다. - 3. AS 및 후기. (끝)

2017. 4. 20. 14:53전자제품

잘게 쪼갠 포스팅을 안 좋아하지만.

PM-B430-ZB 마무리를 위해 올린다.




1차 AS.

고장 난 다원 PM-B430-ZB 2개의 AS를 신청했다. (아래)

스마트 플러그 PM-B430-ZB를 지르다. - 2. 세팅 및 후기, OSRAM LIGHTIFY DTH 변경.


택배 어플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아래)

금요일 : AS 신청.

월요일 : 택배 수거.

화요일 : 업체 도착.

수요일 : 업체에서 PM-B430-ZB 발송.

목요일 : PM-B430-ZB 도착.

AS가 빠르게 진행되었음을 알 수 있다.


시리얼 넘버 확인 결과.

수리가 아닌.

교체로 AS가 진행된다. (아래)




2차 AS.

1차 AS 후 2주 도 지났을 때.

처음에 구입했던 나머지 세 개 중.

한 개가 동일한 증상을 보여 AS 신청을 했다.


택배 어플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아래)

금요일 : AS 신청 후 토요일 담당 직원이 연락해주기로 함.

먼저 제품이 고장 난 이유를 물어보니.

정확한 답변을 안 해주신다.

말을 아끼시는 것 같아 더 물어보지는 않았다.

토요일 : 연락 없음.

월요일 : 내가 다시 연락함.

담당하시는 분의 대처가 참 깔끔했는데.

변명하지 않고.

사과 후 바로 조치를 취하겠다며.

시원하게 답변을 주셨다.

화요일 : 택배 수거.

수요일 : 업체 도착.

목요일 : 업체에서 PM-B430-ZB 발송.

금요일 : PM-B430-ZB 도착.

동일한 과정이다.


이번에도 교체품이 도착했다. (아래)




후기.

AS는 많이 만족스럽다.

전화 한 통화면 된다.

박스 포장이라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내가 가진 제품 중.

유일하게 국내 AS가 가능하며. 

일하시는 분들의 대응 또한 마음에 든다.


신뢰도가 높다.

세탁기, 빨래 건조기와 연결된 PM-B430-ZB가.

문제된 경우가 있었지만. (아래)

대부분 자동화 설정에 따라 잘 작동한다.

특히.

이번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업데이트 후.

가장 먼저 정상 작동을 하는 것을 보니.

더 믿음이 생긴다.

(난 업데이트 후 아직 해결 안 된 장치가 꽤 많다.) 


소리, 크기는 더이상 문제가 안 된다.

먼저 후기에서 적었던. (아래)

스마트 플러그 PM-B430-ZB를 지르다. - 1. 개봉 및 비교.

릴레이 소리는.

가족 모두 적응이 되어 지금은 거슬리지 않고.

가구 뒤 콘센트를 사용하려면.

스마트 플러그에 1구 연장선을 연결해야 했는데.

이젠 SONOFF로 해결할 수 있다.


내구성(품질)은 아직 모르겠다.

AS를 한 달 동안 5개 중 3개나 받아서.

자주 확인하고 있다.

AS가 확실해서.

이 문제가 작게 느껴질 수는 있지만.

장치가 교체될 때 마다 많은 자동화 설정해야 하는.

내 환경에서는 번거롭더라.




총평.

작년 12월에.

같은 증상으로 AS 신청을 한 위모 (WeMo) 교체품이. (아래)

이제서야 도착했으니.

AS가 잘 되는 PM-B430-ZB가 마음에 들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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