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4. 20. 14:53ㆍ전자제품
잘게 쪼갠 포스팅을 안 좋아하지만.
PM-B430-ZB 마무리를 위해 올린다.
1차 AS.
고장 난 다원 PM-B430-ZB 2개의 AS를 신청했다. (아래)
스마트 플러그 PM-B430-ZB를 지르다. - 2. 세팅 및 후기, OSRAM LIGHTIFY DTH 변경.
택배 어플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아래)
금요일 : AS 신청.
월요일 : 택배 수거.
화요일 : 업체 도착.
수요일 : 업체에서 PM-B430-ZB 발송.
목요일 : PM-B430-ZB 도착.
AS가 빠르게 진행되었음을 알 수 있다.
시리얼 넘버 확인 결과.
수리가 아닌.
교체로 AS가 진행된다. (아래)
2차 AS.
1차 AS 후 2주 정도 지났을 때.
처음에 구입했던 나머지 세 개 중.
한 개가 동일한 증상을 보여 AS 신청을 했다.
택배 어플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아래)
금요일 : AS 신청 후 토요일 담당 직원이 연락해주기로 함.
먼저 제품이 고장 난 이유를 물어보니.
정확한 답변을 안 해주신다.
말을 아끼시는 것 같아 더 물어보지는 않았다.
토요일 : 연락 없음.
월요일 : 내가 다시 연락함.
담당하시는 분의 대처가 참 깔끔했는데.
변명하지 않고.
사과 후 바로 조치를 취하겠다며.
시원하게 답변을 주셨다.
화요일 : 택배 수거.
수요일 : 업체 도착.
목요일 : 업체에서 PM-B430-ZB 발송.
금요일 : PM-B430-ZB 도착.
동일한 과정이다.
이번에도 교체품이 도착했다. (아래)
후기.
AS는 많이 만족스럽다.
전화 한 통화면 된다.
박스 포장이라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내가 가진 제품 중.
유일하게 국내 AS가 가능하며.
일하시는 분들의 대응 또한 마음에 든다.
신뢰도가 높다.
세탁기, 빨래 건조기와 연결된 PM-B430-ZB가.
문제된 경우가 있었지만. (아래)
대부분 자동화 설정에 따라 잘 작동한다.
특히.
이번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업데이트 후.
가장 먼저 정상 작동을 하는 것을 보니.
더 믿음이 생긴다.
(난 업데이트 후 아직 해결 안 된 장치가 꽤 많다.)
소리, 크기는 더이상 문제가 안 된다.
먼저 후기에서 적었던. (아래)
스마트 플러그 PM-B430-ZB를 지르다. - 1. 개봉 및 비교.
릴레이 소리는.
가족 모두 적응이 되어 지금은 거슬리지 않고.
가구 뒤 콘센트를 사용하려면.
스마트 플러그에 1구 연장선을 연결해야 했는데.
이젠 SONOFF로 해결할 수 있다.
내구성(품질)은 아직 모르겠다.
AS를 한 달 동안 5개 중 3개나 받아서.
자주 확인하고 있다.
AS가 확실해서.
이 문제가 작게 느껴질 수는 있지만.
장치가 교체될 때 마다 많은 자동화 설정해야 하는.
내 환경에서는 번거롭더라.
총평.
작년 12월에.
같은 증상으로 AS 신청을 한 위모 (WeMo) 교체품이. (아래)
이제서야 도착했으니.
AS가 잘 되는 PM-B430-ZB가 마음에 들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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