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웨어 17R3 AS 후기.

2016. 8. 24. 20:10전자제품

기가비트가 안 된다.

NAS에서 파일을 내려받는데 평소보다 속도가 많이 늦다.


체크를 해보니 100M으로 연결이 되어있다.

랜선을 뺐다가 다시 껴보니 1G로 인식.

하다보면 다시 100M.


단자 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랜포트 쪽을 손으로 눌러보니 1G.

그냥 두면 100M.

다시 누르면 1G.


AS 신청을 해야겠다.




AS 신청.

노트북 AS를 처음으로 신청해봤다.

(차든 전자 제품이든 자잘한 문제점은 그냥 참고 쓰는 편이다.)


일요일인데도 혹시나 싶어 Dell 고객 지원 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익스프레스 서비스 코드를 입력한 후.

(서비스 코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다리니 전화 연결이 되었다..


기술 부서에서 다시 전화가 와서 증상 설명을 하니.

메인 보드 교체를 해야하며 부품 수급이 되면 화요일 정도에.

방문하겠다고 한다.




에일리언웨어 17R3 AS.

예정대로 화요일에 기사님이 방문하셨다.


오시자마자 CMOS에 들어가서 모든 설정값을 사진으로 찍으시고.

(보드 교체를 한 후 원래 설정값을 입력하기 위해서라고 하신다.)

가져오신 흰색 판을 깔고 분해 시작. (아래)

분해하는 과정을 보니 배터리 교체가 간단하지는 않을 듯 싶다. (아래)


이 부분 때문에 메인 보드를 통으로 교체한다. (아래) 

내가 보는 앞에서 새 메인보드 박스 개봉. (아래)

써머 도포. (아래)

조립. (아래)

중간에 청소도 해주시며 계속 조립. (아래)





내가 노트북 분해할 때면 꼭 한 개씩 남았는데.

그 많던 나사가 하나도 안 남았다.


조립 완료 후.

설정값 및 키보드 하나하나 다 눌러보며 테스트를 하신다.

저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꼼꼼하다.

테스트 후 다시 청소. (아래)

자동으로 윈도우10 정품 인증이 완료되었다.

메인보드가 교체되었기 때문에 나중을 대비해 활성화키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것도 내가 보는 앞에서 직접 꺼내 주신다. (아래)




후기.

노트북 AS가 처음이라 다른 회사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AS 접수, 수리 과정과 마무리 모두.

깔끔해서 좋았다.


게임 많이 안 한다고 하니까.

노트북 잘못 택했다고 하신다.

요즘은 게임보다 집을 가지고 노는 것이 재밌다.


반응형